칠곡군 인평초등학교(교장 여은숙)는 지난 24일 인평초 교육복지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기관과 연계사업 추진을 위해 칠곡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효복지마을 전문요양원, 북삼지역아동센터와 단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네트워크 연계사업으로 추진하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학부모 연수`와 `다문화 위기가정 사례관리 연계`, 효복지마을 전문요양원과 `마음을 나누는 자원봉사활동`, 북삼지역아동센터와 `지역연계 winwin배움교실`과 `돌봄서비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4개 기관이 함께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였다.
협약 후 4월 1일부터 2018년 2월 말까지 진행되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 연수 강사를 지원을 받고, 효복지마을 전문요양원에서는 자원봉사활동을 연 6회 운영하고, 북삼지역아동센터와는 지역연계 winwin배움교실을 공동사업으로 연 3회 운영하며, 방과 후 돌봄서비스는 내년 2월까지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여은숙 교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로서 교육을 함께 고민할 때, 학생들의 욕구 충족과 교육의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며, 기관들이 협력하여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교육복지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