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동기
지역발전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주민이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행정이 안정적으로 집행되도록 봉사자의 자세로 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함께 고민하는 군의원이 되고자 출마하게 됐습니다. 지역주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주민의 질 높은 삶에 부합한 행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45년을 동명에서 살면서 고향 이상으로 지역을 사랑하는 제가 독립유공자(증조부)의 후손으로서 부끄럼 없이 더 큰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군의원이 되면 하고 싶은 일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부회장 등 소방 관련 단체장을 맡으면서 7년 넘게 노력한 끝에 30여 억원이 투입된 동명119 안전센터를 유치하는 등 지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나름대로 기여를 해왔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칠곡군이 현실적으로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고민해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지천·동명·가산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가능한 과감하게 극복하며, 주민과 함께 현장에서 발로 뛰는 참다운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
언제 어디서 모든 분들이 하시는 말씀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칠곡군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이 전제되고 공공의 목적에 부합된다면 어떤 일이든지 발벗고 나서겠습니다. 따끔한 충고의 말씀도 마다하지 않겠습니다.
현실성이 없는 거창한 공약은 하지 않겠습니다. 군의원으로서 해결이 가능한 일만 공약하겠고, 실현 가능한 지역발전의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웃으며, 함께 부담 없이 어울릴 수 있는 낮은 자세로 의정 활동을 하면서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주요공약
-지천: 동명119 안전센터에 이어 지천 119 지역대 유치(왜관 금산 119안전센터에서 현장에 도착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 초기에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골든 타임이 중요)/녹봉정사 복원 성공적 마무리 및 심천∼송산 간 7km 도로포장 사업 전개(지역주민들이 소통하는 중요한 통로인 만큼 선형을 개량하고 콘크리트로 포장)
-동명: 도덕암 입구∼도남동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현지점에 위치한 동명119센터도 도로개설을 검토하고 배치했음. 동명소재지의 심각한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동명발전 도모)/어르신들을 위한 목욕탕 마련(현재 어르신들 목욕탕 이용 불편 많아 개인사업자가 하거나 마을 권역별로 배치하는 방법, 공익사업으로 하는 방법 등으로 검토중.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
-가산: 주말·공휴일 빨간 장날 개설, 다양한 농산물·공산품 홍보판매(인근 구미·대구시민 이용)/곡4리 마을버스 운행 및 정류장 확대, 대중교통 이용 불편 해소(금화리∼가산리 구간 도로가 개설되면 접근거리가 단축되므로 지역민들과 협의해 문제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