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심중학교(교장 김종혁)는 지난 6월 18일에 개최된 ‘제34회 경상북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 출전하여 항공우주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입상자는 순심중학교 1학년 김민규, 류경현 학생이다.
이 학생들은 먼저 4월 29일에 개최된 ‘칠곡군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후, ‘경상북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본선에 올라 이와 같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들은 과학탐구대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대회 두 달여 전부터 점심시간뿐만 아니라 학교수업을 마친 후에도 과학실험실에서 항공우주 탐구 과제를 매일 빠짐없이 탐구하고 연습하였다.
입상자 김민규 학생은 “과학탐구대회를 준비하면서 과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꼈고, 과학자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우게 되었다. 앞으로 과학에 대해 더욱 깊이 공부하며 탐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류경현 학생은 “먼저 열심히 지도해주신 과학 선생님(지도교사 황찬웅)께 감사를 드린다. 친구와 함께 대회를 준비하면서 협동심과 우정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과학에 대한 탐구력을 앞으로도 더욱 키워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러한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서의 수상 경험은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 및 자신감을 진작시키는 효과와 함께 과학탐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