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고등학교(교장 김대곤)에서는 6월 21일 강당 솔뫼관에서 동명중·고등학교 전교생 및 동명초등학교 6학년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지역민이 모인 가운데 ‘2016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으로 ‘코리아나 팝스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열렸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예술을 온 국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추진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각 분야의 우수한 예술단체가 농산어촌지역이나 사회복지시설 등 문화시설과 공연이 부족한 곳을 찾아가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은 ‘맛있는 JAZZ, COOL 공감’이라는 주제로 ‘Listen(비욘세)’, ‘Sway(푸시캣 돌스)’ 등의 유명한 팝과 학생들에게 친숙한 S.G 워너비의 ‘라라라’, ‘내 사람’ 등의 가요를 코리아나 팝스 오케스트라의 빅밴드 연주를 통해 감상할 수 있었으며, 클래식과 현대적인 팝을 접목시켜 아름다운 편곡으로 재탄생시키며 남녀노소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동명고등학교 김대곤 교장은 “본교는 시골의 작은 학교이지만 매년 ‘신나는 예술 여행’과 같은 취지가 좋은 양질의 문화 행사를 유치하여 학생들이 문화지체를 겪지 않고 음악과 함께 풍부한 감성과 고운 인성을 기르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