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칠곡군지부(지부장 조미경)와 칠곡수영장(대표 권경달)은 23일 칠곡군수영장에서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장애아동, 청소년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표본이 되고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며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하는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발전을 위한 후원 및 협력사항 ▶사)경북장애인부모회칠곡군지부 장애아동들에 대한 칠곡수영장 이용료 및 강습료에 대한 무상지원 ▶양 기관의 교류 및 대외홍보에 대한 사항 ▶기타 호혜적 협력과 상호 간의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지난 2007년 12월에 설립된 (사)경북도장애인부모회칠곡군지부는 장애인부모단체로 장애인 및 그의 가족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보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정당하게 살 수 있는 복지사회건설을 위해 다양한 정책 활동을 해 오고 있는 비영리법인 단체이다.
주요사업으로 장애인 교육․상담사업, 복지․권익사업, 계몽․홍보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08년 5월 1일부터 민간위탁 운영되고 있는 칠곡수영장은 25M 수영장과 유아용 풀장, 사우나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완비하여 지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조미경 (사)경북장애인부모회칠곡군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속 회원들과 장애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희망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