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2016 칠곡군 어린이 행복큰잔치를 오는 5일 칠곡군 종합 운동장에서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칠곡군이 주최하고 칠곡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놀자! 날자! 꿈꾸자! 행복한 칠곡 어린이”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종합 축제의 장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볼거리 뿐만 아니라 대형 물난장 놀이터와 게임 속 주인공처럼 직접 뛰어 놀며 즐길 수 있는 워터 월드, 에어바운스 월드, 삐에로 어린이 기차 등 다양하고 실속있는 행사가 마련 되며 물난장 놀이 후에는 미꾸라지 잡기 체험도 실시할 예정이다.
공식행사 중에는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비둘기 풍선을 어린이들과 내빈들이 함께 하늘 위로 날려 보내며 소원을 기원하는 “희망 비둘기 날리기” 퍼포먼스와 함께 깜짝 선물(선글라스)도 준비하고 있다.
무대행사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비보이댄스공연, 캐릭터 댄스 등이 펼쳐지고 잔디 밭에서는 어린이기차, 에어바운스, 워터슬라이드, 물난장놀이터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동심을 자극하여 하루 동안 맘껏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이 밖에도 축제장을 방문하면 바람개비 만들기, 종이접기 체험, 매직풍선 체험, 세계인형극 인형만들기, 캐릭터 공예 등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 부스도 만나 볼 수 있으며 40인치 LED TV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