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평초등학교(교장 여은숙)는 28일 1학년 학생(103명)과 4학년 학생(112명)을 대상으로 경북정체성함양을 위한 프로젝트의 날 Ho-i Choice Day를 운영하였다.
‘Ho-i Choice Day’는 인평초등학교의 경북정체성교육 선도학교 운영 과제로서 학생들에게 활동 선택 기회를 부여하고, 학생이 스스로 계획하고, 구성하고, 평가한 학습의 과정과 결과들을 러닝페어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경북정체성을 함양하고자 하는 칠곡 인평초등학교만의 특화된 행사이다.
1,4학년 학생들은 1교시 무궁화교육(노래, 게임, 역사 등)을 통해 무궁화와 친해지며 무궁화사랑의 마음을 한껏 함양할 수 있었으며, 인평어린이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은 다도(무궁화차) 및 무궁화지도 만들기, 무궁화부채 만들기 등을 함께 하며 다함께 어울리며(어울림) 신바람나게(신바람) 나라사랑 실천의지를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호기심과 기대로 프로젝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프로젝트 활동에 동참한 지도 교사들 또한 학생들의 호기심어린 모습과 진지한 태도를 지켜보며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여은숙 교장은 “인평의 학생들이 경북정체성교육을 토대로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겸비한 미래 사회의 인재로 자라길 바라며, 나라를 이끌고 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실천중심 인성교육의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