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평초등학교(교장 여은숙)는 교육취약계층에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1일 동기향상 컴퓨터 자격반을 시작으로 2017년 2월 28일까지 `꿈·보람·행복이 영그는 교육복지`라는 비전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6개 카테고리 별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 사업은 학생맞춤형 지원 및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적 성취를 제고하고, 자주적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에 적합한 지원을 하며, 교육취약계층을 위한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통합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인평초등학교(교장 여은숙)는 2016년 교육복지 주요 중점과제로 교사가 함께 동참하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학년별 사제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성향상 영역에서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고, 낮은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해 학년별로 다양한 집단 심리치료(놀이치료, 아트테라피, 또래관계 향상 의사소통 훈련, 소통 디베이트)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연계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4월 중 지역아동센터와 인근 요양원, 칠곡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협약을 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공동체로 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장기 결석 또는 무단 결석학생 관리를 위해 가정방문 및 학부모 면담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