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산초등학교(교장 이무걸)는 지난 9일 1~3학년 40여명의 학생이 칠곡교육문화회관 수영장에 수영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수영장이 협소한 관계로 화요일과 목요일로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누어 체험학습을 계획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체육교과와 통합-계절활동과 연계하여 수영의 기본 영법을 학습하고 체력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출발하기전 사전 안전교육을 받은 뒤 출발하였다.
칠곡교육문화회관 수영장 담당자의 지도를 받으며 전체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과 준비 운동을 하였다. 큰 원을 그려 물 위에서 걷고 제자리에서 물장구 연습을 하며 굳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활동을 하였다.
전체교육이 끝난 후 개별적으로 기본 영법에 대해 강습받았다. 학생들은 진지하면서도 흥미로운 태도로 수영체험교육을 받았다. 강습이 끝난 후 자유 수영시간에는 학생들이 친구들과 모여 즐거운 물놀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수영체험학습 인솔교사 최은영 선생님은 “잘 짜여진 프로그램으로 인해 학생들이 물놀이 안전 수칙에 대해 알게 되고 수영장 시설이 없는 학교 환경을 대신해 또한 더위에 지친 학생들에게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수영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시간이 너무 짧아 아쉬웠고 이번 여름방학 때 수영을 꼭 배우고 싶어요”라며 수영체험에 대한 즐거움과 새로운 계획들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