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이현숙)은 제58회 도서관주간(4.12.~4.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4월 12일부터 4월 17일까지 일주일간 운영하며 홍보, 행사, 체험,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뚝딱뚝딱 체험시간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리소품꽂이와 드림캐처를 만들고, ‘대출 2배 DAY’, ‘연체야 안녕’, ‘대출하면 행복이 쑥쑥(대출영수증 응모)’, ‘잡지를 집으로(과년도 잡지 나눔)’,‘도서관 퀴즈’등을 운영한다.
세계 책의 날(4.23.)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고자 하는 날이다. 이 날은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유래가 있어서 ‘달콤한 도서관’이란 행사를 진행해 선착순으로 장미와 사탕을 나눠줄 예정이다.
이현숙 관장은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지역 사회의 독서문화 정착 및 책 읽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따뜻한 봄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cg)를 참조하거나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054-971-157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