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교장 홍종철)는 15일, 진로활동실에서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NCS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NCS와 블라인드 채용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주관하였으며, 3학년 이세진 군 외 12명이 자발적으로 참가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설명회는 NCS와 블라인드 채용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채용 프로세스를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차후, 전문 컨설턴트가 1:1 컨설팅 방법으로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등 필요한 서류에 대한 첨삭지도와 피드백도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전환한 지 만 3년이 되는 학교로, 작년 제1회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공무원(9급, 포항시) 1명, 공기업(코레일) 1명, 대기업군에 속하는 기업에 6명이 합격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여 대내외적으로 떠오르는 명문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역사회로부터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종철 교장은 작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방과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의 질 높은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올해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13명의 학생들과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두 명의 학생들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