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7년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612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정기인사로 3급 2명, 4급 5명, 5급 28명 등 116명이 승진임용됐으며, 4급 11명, 5급 39명 등 424명이 전보임용되었고, 2016년도 임용시험 합격자 등 72명이 신규임용되었다.
3급 인사는 조기정 경상북도 학생해양수련원장이 감사관(개방형직위), 구영숙 총무과장이 경상북도립안동도서관장으로 승진 임용됐다.
4급 인사는 공보관에 심영수, 총무과장에 김호묵, 총무과(교육파견)에 김진한, 이동칠, 행정과장에 임홍식, 재무정보과장에 김창규, 적정규모 학교육성추진단장에 이은미, 경상북도립 구미도서관장에 김유태, 경상북도립 상주도서관장에 정경희, 경상북도 학생해양수련원장에 최명대, 경상북도 포항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에 이두명 서기관이 각각 전보되었으며, 기획조정관 교육협력관에 홍수복, 감사관 청렴윤리담당에 김옥동, 경상북도 교육연구원 총무부장에 곽병록, 경상북도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에 박점태, 경상북도 과학교육원 총무부장에 전흥국 사무관이 승진 임용됐다.
경상북도교육청 인사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능력 중심의 인사를 통해 인사행정의 신뢰를 강화하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인사를 함으로써 조직 구성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