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노인복지센터(센터장 홍화정)는 지난 9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이범용 칠곡군 부군수, 조기석 칠곡군의회 의장, 이해윤 선린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내빈과 지역 내 재가어르신,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초대하여 행복동행 어울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우수 후원자, 우수 종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칠곡노인복지센터 종사자의 합창공연과 내빈과 함께 재가 어르신 140명 모두에게 직접 만든 장미꽃을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보였으며 특히 2부 행사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강릉농악보존회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홍화정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향상이라는 중대한 소명을 가지고 전문화된 재가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고,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더불어 지역의 모든 어르신들의 삶이 건강하고 행복한 그날까지 여기 계신 분들이 항상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칠곡노인복지센터에서는 900여 명의 어르신들께 매주 안부전화와 안전확인, 밑반찬 지원, 여가활동지원, 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어르신들의 고충 해결과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