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삼초등학교(교장 이종구)는 지난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북삼초등학교 영어체험실에서 인근 4개 학교(북삼초,인평초,약목초,숭산초)의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2016 영어교육 격차해소 실용영어캠프 (Funny! 호이 English Camp, 20시간)을 실시하였다.
원어민 교사와 영어 교사가 협력하여 지도하는 영어 캠프는 참가학생들을 Spies, Pirates, Knights, Ninjas의 4개의 모둠으로 나누어 여러 나라의 교통수단과 우주의 행성에 대해 알아보고 모둠별로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 나라이름과 인구, 음식, 국기, 언어 등을 정하고 만든 것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우주에 있는 행성들에 대해 알아보고 Solar system 왕관과 우주인이 활동할 때 사용하는 jet pack을 페트병을 사용하여 만들어 봄으로서 재미있는 활동중심수업을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고 영어권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영어와 원어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려고 노력하였다. 그리고 여름의 계절에 맞게 팥빙수와 같은 음식도 만들어 보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나라와 우주에 대해 알아보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그리고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켜 앞으로 다가올 세계화 시대에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