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가산초등학교(교장 정기철)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10일간 어린이 방송 제작 캠프를 실시하였다.
3,4,5,6학년 전원이 참가한 이번 활동은 나의 꿈 발표하기, 친구자랑 뉴스 제작하기, 안전한 학교 생활 캠페인을 제작하는 등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카메라의 사용법을 배우고, 프로그램을 직접 연출 촬영하며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동안 협력과 배려심를 키우며 선후배간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방송캠프내내 무더운 날씨도 어린이들의 할려는 의지와 부모님의 적극적인 지지와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폭염도 이겨냈다.
이번 방송캠프는 EBS교사PD와 안동MBC 청소년리포터를 제작하고 있는 김현광(가산초)교감이 직접 담당하여 어린이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지도로 자존감과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농촌학교 특성상 방학을 하면 오히려 외롭게 보내야하는 학생들에게 방송 캠프는 흥미를 제공하고 꿈과 재능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6학년 김나현 “처음에는 할 수 있을까 걱정 했는데 직접 촬영한 영상을 보고 느낌을 발표하며 방송 뉴스를 제작해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방송에 대한 재미도 있어서 너무 좋았다” 고 하였다.
가산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요구에 따라 2학기에도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해 매주 2시간 방송 제작 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