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7일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연수실에서 담당 장학사, 센터 관계자, 기초학력전담교사, 칠곡·성주·고령의 학습코칭단 25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배이스캠프와 똑똑수학탐험대 파헤치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학습지원시스템인 베이스캠프와 똑똑! 수학탐험대 애플리케이션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는 초1~고1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풀고 부족한 점을 파악할 수 있으며 공부방 기능을 활용하여 학생을 관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활용 웹사이트로 학습코칭단들도 학생들의 성취 결과를 누적하여 파악할 수 있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초1~초4 학생들이 교과 활동, 탐험 활동, 자유 활동 등으로 초등수학을 즐길 수 있도록 교육부에서 보급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으로 추가 학습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수학 교구들도 제공하고 있어, 수 막대, 자릿값 판, 시계, 수모형 등을 통해 재미있게 즐기며 수학을 배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택(교육지원과장) 센터장은 “모든 학생이 기초 학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맞춤형·체계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맞춤형인 학습 코칭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