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학부모와 교사들의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한 「경북형 고교학점제 온라인 토크 콘서트 ‘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영상을 교육부와 함께 제작 배포한다.
온라인 토크 콘서트 영상은 임종식 경북교육감과 연구학교 교사 박영(예천 경북일고), 정숙인(구미 사곡고), 초등학교 6학년 오정숙 학부모(구미 정수초)가 고교학점제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며 경북형 고교학점제 정책을 차근차근 알아가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1부 교육감이 직접 소개하는 ‘고교학점제, 경북은?’과 2부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그것이 궁금하다.’로 총 15분 정도 분량이다.
오는 30일부터 교육부 TV 및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로 송출해 도내 학부모와 교원들이 경북형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하고, 타지역 홍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이 영상은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인 구미 상모고등학교 도서실에서 촬영했으며 경북의 우수 사례인 에듀테크 선도학교,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학점제형 학교 공간, 교육과정 박람회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특히, 2025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초6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담아서 스피드 퀴즈,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흥미롭게 내용을 엮어 전달하고 있어서 정책 이해도 제고 및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고교학점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준비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북형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위해서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부탁한다. 앞으로도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과 에듀테크 기반 교육환경이 조성되는 미래형 교육 체제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