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왜관초등학교(교장 최재열)는 3일 이 학교 강당에서 ‘나를 행복하게 하는 웃음’이란 주제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는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대한학교폭력예방장학협회 이사(김미정, 웃음코칭 전문강사)와 홍보대사(노민, 웃음레크 전문강사 겸 방송인)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는 기존의 교육과는 다르게 미인대칭(미소, 인사, 대화, 칭찬)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웃음을 매개로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학생들 간의 관계 개선을 유도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그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특히 1회성 특강이 아니라 3단계(1단계 : 나를 행복하게 하는 웃음, 2단계 : 나와 친구, 그리고 우리 이해하기, 3단계 : 학교폭력 함께 풀어보기 ) 중의 1단계 프로그램으로써 기존의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누구나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웃음을 주제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교폭력을 미연에 예방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강의를 들은 한 학부모는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의 내용을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미인대칭(미소, 인사, 대화, 칭찬)을 직접 실행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효과적이었으며,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