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천초등학교(교장 박종욱)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운영하는 ‘2013년 책꾸러미 운영학교’에 선정, 4월~7월까지 4개월간 책꾸러미 책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농․어촌 및 도서벽지의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정보 접근권을 보장하고, 다양한 책읽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공모ㆍ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책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하고, 더불어 즐거운 책읽기를 통해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되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세계에 대한 책을 신청하여 세계 역사와 문화 예술 등에 대한 책과 영어로 된 소책자 등(3꾸러미 140여권)의 다양한 책과 개인별 독서 메모장을 제공받았으며 일부 도서(48권)는 기증을 받았다. 앞으로 ‘작가와의 만남’, ‘서울 탐방’ 등도 별도의 공모를 통하여 지원받을 계획이다.
지천초등 4학년 한 어린이는 "세계의 별난 건축 이야기책에서 세계의 다양한 집짓기 방법을 알게 되었으며 나도 앞으로 왕궁처럼 근사하고 튼튼한 집을 지어보고 싶다"고 장래의 꿈을 말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더 확장된 독서 환경 속에서 우리 어린이들은 더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를 획득하며 창의성과 꿈을 무럭무럭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