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최하고 교보생명이 후원한 ‘희망키움’ 사업에 공모, 수행기관으로 4월 10일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가 실무처리하는 조손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이다.
칠곡군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12년 칠곡군 조손가정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향한 드림아카데미 `나는 배우다!`에서 좋은 성과를 내어, 2013년도 조손가족 손자녀의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희망키움프로그램 `My Story 뮤지컬`을 모토로 4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희망키움 사업을 진행한다. 이미 시행되고 있는 배움지도사와 키움보듬이를 파견하는 ‘조손가족 통합지원서비스’ 사업과 병행해 손자녀의 학습역량강화와 조부모의 양육과 가사노동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도 함께 이뤄질 계획이라 밝혔다.
희망키움 `My Story 뮤지컬` 사업은 문화아카데미, 관계개선프로그램, 심리치료프로그램, 문화체험프로그램, 발표회 등 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화아카데미는 손자녀의 자기역량 계발을 위해 뮤지컬 아카데미로 구성되며 향후 뮤지컬 발표회를 통해 조부모님과 학교선생님,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공연을 할 예정이다.
관계개선 프로그램은 손자녀와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들이로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손자녀의 내적치유와 성장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킬 것이고 문화체험프로그램은 문화생활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손자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심어줄 것이다.
희망키움 사업은 칠곡군, 구미시 내에 거주하는 초등・중학생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칠곡군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팀 (☎ 054-975-0831, 070-4333-5978)으로 가능하다. 문의 칠곡군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사업팀(070-4333-5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