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초등학교(교장 최재열)는 20일 240여명의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교 강당에서 2013학년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교 설명회에 앞서 방과후학교 바이올린부에서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솜씨로 멋진 바이올린 연주를 선보여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교직원 소개 및 학교장 인사와 더불어 교육과학기술부주관 미래과학교실 창의경영학교 운영, 경상북도교육청지정 융합인재교육 연구학교 운영과 2013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안내와 관련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학교 폭력 예방, 학부모 건강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및 학부모서비스 이용 안내 등의 본교 교육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각종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 설명회를 통해 학교폭력의 의미와 예방 및 신고 방법, 처리 과정 등을 살펴보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어서 세 명의 학부모님들이 입후보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2013학년도 학부모회장님으로 장영숙(4-5 김지윤 모) 학모를 선출하여 한층 더 질 높은 왜관교육을 추구하기 위한 희망찬 출발을 알렸다.
이후 각 교실에서는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상담활동이 이루어졌다. 자녀들의 학교생활 모습과 가정생활 모습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 나누며 왜관교육 발전에 대해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새로 선출된 장영숙 학부모회장은 ‘‘자녀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큰 포부를 밝혔다.
최재열 교장은 “융합인재교육으로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학생은 즐겁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선생님이 보람을 느끼는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