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고등학교(교장 공현주)는 진나 7월 13일에서 14일까지, 경북 서부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진행된 “소프트웨어(SW)교육 캠프”에 소프트웨어동아리 학생 20명이 교육기부활동의 일환으로 멘토활동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소프트웨어(SW)와 함께 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라는 제목으로 사회적 약자들에게 가장 문제라고 생각되는 상황을 소프트웨어로 해결해보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석적고 학생들은 교육멘토로서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주제에 맞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프로그래밍과 피지컬 교구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멘토들은 캠프 참가자와 소통하며 멘토로서 최선을 다한 결과 참가한 모든 팀이 작품을 완성하였고, 임산부 도우미 로봇인 “멀 리가 로봇”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석적고 소프트웨어 동아리 학생들은 평소 동아리활동을 통해 익힌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 문제해결과정 등의 지식과 배움을 나눌 수 있었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와 진학과 관련하여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공현주 교장은 “SW동아리 학생들은 평소 갈고 닦은 내용을 나눌 수 있고, 지역 내 중학생에게 멘토와의 협업을 통한 SW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음으로써 모두가 SW로 하나가 되어 문제를 직접 해결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참석한 학생들에게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