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지난 18일 `안전한 학교생활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경북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관을 초청하여 어린이의 행동특성을 중심으로 교통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에 대해 교육하였다.
교육은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켜야 할 방법을 알아보고 다양한 영상자료 등을 통해 확인한 후 직접 실습을 통해 실천의지를 다지는 내용으로 1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교육에서는 어린이의 행동 특성을 살펴보고 실제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실제적으로 사고 유형을 인식하고 이에 따른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보행자가 신호등을 건널 때 해야 하는 방법을 실제로 해보면서 횡단보도 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었다.
교육을 받은 ○ 학생은 “실제로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오늘 배운 내용을 잘 실천하여 안전을 스스로 지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마음 깊이 새기고 안전한 등하굣길이 되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