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림초등학교(교장 류정현) 학생 및 학부모, 교원 60여명은 지난 26~27일 1박2일간 육군 제5837부대 칠곡대대(칠곡군 왜관읍 아곡리 소재, 대대장 권승호)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다지고 호연지기를 높이기 위한 ‘나라사랑 병영체험학습’에 참여하였다.
이번 나라사랑 병영체험학습은 칠곡교육지원청과 교육기부협약(MOU)을 맺은 제5837부대 칠곡대대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전원은 안보 및 지역전사교육, 병영 시설과 군용물품 체험, 화생방을 비롯한 전투체험, 야간경계근무 등 실전 군인과 동일한 병영생활을 통하여 나라사랑에 대한 의지를 높였다.
이 날 자녀와 함께 병영체험학습에 참여한 지민호(2학년 지유빈, 지유정 父)씨는 “20여년 만에 아이들과 함께 땀 흘리며 군대생활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으며 이번 체험을 통하여 나라사랑과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되어 보람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퇴소식에서 류정현 교장은 “이번 병영체험학습을 통하여 교육가족 모두가 군의 참모습을 체험하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새삼 깨닫게 되었다. 학생들은 1박2일 동안의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친구와 가족,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자랑스러운 학림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