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에서는 `제38년차 경북FFK 전진대회`를 지난 5일에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 및 FFK경상북도지부의 공동 주관으로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하였다.
FFK는 Future Farmers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의미하며 세계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활동단체이다. `농업청년 리더 양성을 위한 참된 생명과학인`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농업은 국가의 식량, 자연환경, 자원 보존적 측면에서 매우 가치 있는 생명산업임을 인식시키고 경북 농업교육의 비전과 전략을 새롭게 다져보는 계기가 되었다.
경북 도내의 농업계고 4개교, 학생 170명이 참가하여 조경 등 이론경진 6개 종목, 실무경연분야 제과·제빵 등 4개 종목, 과제발표 3개 종목, 축제분야 FFK골든벨 등 14개 종목에서 학생들은 각자의 영농실무와 지식을 겨루었다.
또한, 농업교사 현장연구 발표대회가 개최되어 농업교육 에 대한 수업개선과 현장실무에 대한 연구를 공개 발표함으로써 교사들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생명과학고는 금상 9개, 은상 11개, 동상13개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교사현장연구 발표대회에서는 김천생명과학고 탁이슬선생님이 금상, 차규호선생님이 은상, 한국생명과학고 최태동선생님과 용운고 이진욱선생님이 동상의 영예를 않았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과 교사들은 오는 9월 25일부터 강원도 원주시 영서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전국FFK 전진대회`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