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교육-문화지방자치-정치오피니언

즐겨찾기 기사제보 전체기사

2019-09-19 (목)
회원가입기사쓰기

전체기사

현장고발

지역경제

사건-사고

종합

뉴스 > 사회-경제 > 종합

+크게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오~소 대구·경북, 베트남에 대구·경북 관광을 알리다.

대한민국 아이돌 D-crunch와 함께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로드캠페인 가져
현지 메이저 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 관광홍보 설명회 개최 등

2019년 05월 22일(수) 17:53 [스마트뉴스]

 

스마트뉴스

호치민 인민위원장(응웬타이펑) 면담.

스마트뉴스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앞두고 대구·경북의 상생관광 마케팅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공동 시장개척단이 5월 20일에서 이틀간 베트남 호치민 현지 공동 관광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이번 해외마케팅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 대구관광뷰로 등 시·도의 관광 유관기관과 여행업계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먼저 지난 20일 베트남 도착 직후 첫 일정으로 권영진 시장과 윤종진 부지사는 호치민시 최고위 인사인 응웬타이펑(NGUYEN THANH PHONG) 인민위원장을 만나 베트남 최대 도시인 호치민시와 대구·경북이 문화관광 교류협력을 확대하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윤종진 부지사는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호치민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양국을 오고 갈수 있도록 대구-호치민 직항노선 개설을 건의하였으며, 응웬타이펑 호치민 인민위원장으로부터 적극적인 협조의사를 직접 전달받았다.

이어 21일에는 호치민 시민들을 대상으로 로드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지 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 여행사 및 언론업계 초청 관광홍보 설명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낮 12시 30분부터 호치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한국의 신생 아이돌 그룹 D-crunch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로드캠페인에는 호치민 시민과 언론 매체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을 찾은 호치민 시민들에게 동양화 부채에 한글이름 써주기 등의 사전이벤트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구·경북 관광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당첨자에게는 대구·경북 기념품과 D-crunch 사인 CD를 증정했으며, 로드캠페인에 참여한 호치민 시민들과 대구·경북 관계자들이 함께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기원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도 가졌다.

특히, 로드캠페인에서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진 행정부지사가 호치민 시민들에게 대구·경북 관광홍보 전단지와 전통 복주머니를 직접 나눠주는 밀착형 홍보마케팅에 나서 주목을 받았다.

또한, 베트남에서 한류열풍을 몰고 있는 아이돌 그룹 D-crunch 그룹은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대구·경북 관광을 알리는데 앞장섰다.

호치민 시민 대상 밀착형 홍보 로드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친 대구·경북 관광시장 개척단은 저녁에는 롯데레전드호텔 2층 사파이어룸에서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와 언론사 등 120여 명을 초청, 대구·경북의 숨은 관광자원과 매력을 소개하고 양 지역 간 상호교류의 자리를 마련했다.

대구·경북 관광설명회에 앞서 현지 메이저 여행사인 비앳트레블, 사이공투어리스트, 레드투어, 피디투어,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와 대구·경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관광객의 대구·경북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과 홍보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비앳트레블을 비롯한 MOU체결 4대 여행사는 이 자리에서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베트남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 공연에는 대한민국 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지역 대표 공연팀인 KPOP 토즈댄스와 퓨전국악 이어랑이 참가했다.

토즈댄스는 대구·경북 영상과 함께 싸이의 ‘I love it', 트와이스의 'Likey’에 맞춰 한류열풍에 걸 맞는 역동적인 KPOP 댄스를 선보였으며 전통악기 가야, 대금, 해금, 피리와 현대적 악기 피아노, 드럼에 맞춘 퓨전국악을 선보인 이어랑도 참석한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이번 관광설명회에서 대구·경북의 연계 관광코스를 집중 홍보했다. 봄·여름·가을·겨울 시즌별 대표 관광코스를 일정별로 제안하고 웰니스·체험·유네스코·미식·선비·의료관광 등 6개의 테마별로 관광지를 엄선해 소개했다.

대구를 대표하는 도심 관광지와 먹거리, 경북이 자랑하는 문화유산과 자연자원이 잘 어우러져 현장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베트남과는 다낭, 하노이, 나트랑 간 직항노선이 개설되어 양 지역 간 활발한 인적, 물적 교류로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대구·경북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에 한국의 전통문화가 시작되는 대구·경북으로 많이 방문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대구·경북의 우호도시이자 ‘2017년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개최한 호치민시에서 관광교류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면서 “베트남은 동남아 국가 중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장 주목해야 할 해외시장으로 대구·경북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베트남 현지메이저 여행사 MOU

스마트뉴스

베트남 대구경북 관광의 해 로드캠패인

스마트뉴스

스마트뉴스 편집국  newsir@naver.com
- Copyrights ⓒ스마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최신뉴스

칠곡署, 어린이의 안전한 등굣길을..  

칠곡서장, 수사구조개혁 특강 실시  

경북도, 2019년도 제1회 공개경쟁..  

한국경제산업의 심장 구미공단! 새..  

경북도, 돼지 및 돼지분뇨 3주간 ..  

‘2019 경북생활개선회원 한마음대..  

경북도, 2019년산 공공비축미 7만3..  

경북 공공건축, 세계적인 전문가의..  

약동초, '교통안전 스티커' 붙여주..  

칠곡군, 2019년 제2회 추경예산(안..  

경북교육청, (재)독도재단과 업무..  

칠곡서, 치안종합성과 향상을 위한..  

부고  

경북도, 하반기에도 기업유치를 통..  

이인기 전 국회의원, 왜관 우방사..  

장경식 도의회의장, 이낙연 총리 ..  

칠곡군 약목면, 하반기 평생학습 ..  

제259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최  

6.25전쟁 영웅 ‘워커 장군’ 손자..  

전국최초- '제1호 경북도 치매안심..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  

경북도, 혁신시스템 구축으로 경북..  

경북도, 수확기 벼 매입능력 2023..  

경상북도-평양시 청소년, 러시아서..  

경북도, 20년 밭작물공동경영체육..  

경북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 긴급경..  

경북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예산 ..  

경북도, 2019년 9월 정기분 재산세..  

순심여고 2019 전국청소년과학송경..  

칠곡군, 특별교부세 35억 원 확보  

인기가수 에일리, 낙동강세계평화..  

칠곡군새마을부녀회, 결혼이주여성..  

제19회 경상북도 불조심 어린이마..  

경북도, 8월 고용동향 대폭 개선  

버드시아, 칠곡군에 출산육아용품 ..  

칠곡군, 지적재조사 사업 역점추진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단, ‘추석명..  

칠곡군의회,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  

대마도는 원래 한국땅, 당장 반환..  

"미국 믿지마라, 일본 일어선다"  

이철우 도지사, 칠곡 중소기업체 ..  

거주불명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  

경북에서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곽경호, 김시환 도의원, 칠곡지역 ..

제2회 중·고등학생 대상 영어듣기..

순심여고,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

동해안시대를 열어야 경북이 살고 ..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 왜관병원과..

평화를 즐기고 전하는 축제로 승화

이철우 도지사, 추석명절 앞두고 광..

칠곡소방서,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

칠곡서, 19년 제3차 경미범죄심사위..

칠곡서, 보이스피싱 인출책 검거 도..


회사소개 - 독자의견 - 기사반론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회원약관 - 구독신청

 상호: 스마트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396-87-00294 · 등록일 2010.10.28. / 주소: (우)39881 경북 칠곡군 왜관읍 석전로 36 칠곡신문방송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성원
mail: 9746002@hanmail.net / Tel: 054)974-6002 / Fax : 최초등록일 2003.2.2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52 · 발행인 김철수 · 편집인 이성원
Copyright ⓒ 칠곡신문 스마트뉴스. All Rights Reserved.